티스토리 뷰

홈플러스 20주년 할인 기간 동안 홈플러스 신도림점을 방문해서 수입맥주들과 간단한 간식거리를 사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YUMYUM' 이라는 이름의 태국 라면입니다.



'똠얌 새우맛'과 '매운 태국식 해물맛' 2종류가 있습니다. 

가격은 개당 990원으로 저렴한 편 입니다.

평소 똠양꿍 등 태국요리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다소 도전적일수도 있었지만 태국 라면에도 선뜻 손이 갔습니다.





기대를 안고, 똠얌 새우맛 라면을 끓여 보았습니다.


내용물은 매우 단순합니다. 얇은 면발과 라면스프, 액상 스프 3개가 끝입니다.



면은 우리나라 라면보다 다소 얇고 양이 적은 느낌입니다.

라면스프는 한국 라면 스타일과 유사한 형태이고, 액상 스프가 조금 특이한데 마늘향, 매콤한 향 등이 느껴집니다.






포장지에는 튼실한 새우와 대파 등의 모습이 보이지만, 건더기 스프는 따로 없습니다.

냉동 칵테일 새우가 있었는데, 미처 생각을 못해서 넣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봉투 뒷면에는 한글 조리법이 있습니다.

끓는 물 360ml에 면과 스프를 넣고 2~3분간 더 끓이라고 합니다.

한국 라면은 대개 500~550ml의 물을 넣도록 되어 있는데, 확실히 양이 적은 듯 합니다.



생각했던 똠양꿍 국물 색깔보다 많이 옅은 색상입니다.

물이 너무 많았나 싶었지만, 맛을 보니 싱겁지는 않습니다.



똠양꿍 특유의 시큼한 맛이 많이 느껴지지만,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닙니다.

태국 요리 특유의 강한 향신료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도 시도해볼 수 있을 정도의 향입니다.


태국 라면이지만, 한편으로는 한국 라면과 유사한 맛도 많이 느껴집니다.

면이 얇아서 그런지 육개장 컵라면에 똠양꿍 국물을 섞어 먹는 느낌이 좀 납니다.

라면 봉지 색상이 빨갛기 때문에 매울 것 같았지만, 매운맛은 많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얼마 전 이마트에서 똠양꿍 맛 컵라면을 먹고 감탄한 적이 있었는데, 거기에 비하면 다소 실망스러웠습니다.

다음 번 이마트 방문 시 해당 제품이 있으면 다시 한 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